PORTFOLIO

포트폴리오

고운동 2021
고운동 2021 단독주택의 외부공간은 크게 진입마당, 바깥마당, 안마당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특히 안마당은 중정형으로 구성되어져 있어 아이들이 중정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 하였습니다. 
단독주택, 2층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지그재그하우스
“맞벌이 부부와 그들의 부모님 두분 그리고 어린 아이... 이렇게 삼세대 다섯 식구가 모여 살 수 있는 밝고  아이에게 안식처 같은 집을 짓고 싶어서 용기를 내어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단독주택, 2층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가견적
두창리 단독
카메라 감독이란 직업을 가져서 출장이 잦은 아빠, 대부분의 일과를 집에서 지내는 엄마, 그리고 아들, 딸을 위한 집. 배치는 주변 환경으로부터 위호되어 있는 마당을 중심으로 'ㄱ' 배치하였고 거실을 중심으로 엄마의 주방영역, 아빠의 손님방과 연결된 필로티 공간이 나누어지게 계획하였다. 
단독주택, 2층
용인시 처인구 원심면
FLOATING GARDEN
건축주는 2명의 부부이며 출가한 자녀가 있다. 남편은 해외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관계로 한국을 오가며 관리하고 있으며 아내는 가사를 맡고 있다.  건축주는 배치 특면에서는 외부로부터 방해받지 않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달라는 것, 실의 구성 측면에서는 지하층은 주차장과 취미실 / 지상1층은 LDK와 안방, 드레스룸, 부부욕실 / 2층은 출가 한 자녀들을 위한 2개의 방과 그에 딸린 화장실과 드레스룸을 별도로 나누어 줄 것과 간이 주방을 배치해 줄 것을 요구했으며 외관적인 측면에서는 하자 요인이 있는 다양한 자재를 지양하고 심플하고 튼튼한 집이길 원했다.
단독주택, 2층
용인시 영덕동
도담 화이트
세종시 도담동 홈플러스 인근 단독주택을 짓고 싶어서 수소문 끝에 호림건축사사무소에 전화 상담을 요청한 건축주는 40대 초반의 남성분으로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였습니다. 건축주의 와이프는 현재 일본 도쿄에서 외국계 기업의 젊은 임원이었는데, 3개 국어에 능통해서 이야기 나누기는 어렵지 않았고 실제 설계 회의를 화상 통화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일본 단독주택 시공 회사의 사이트의 클래식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본인들이 원하는 것은 이런 스타일이라고 했지만, 추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게 되면서 이 생각은 바뀌게 되었습니다.
단독주택, 2층
세종시 도담동
고운동 벽돌집
건축주 구성원은 은퇴한 부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분 모두 주로 집에서 거주하는 시간이 많고 아내분은 거실과 주방영역을 독립시키며 2층 선룸과 별도의 계단으로 연결되도록 해주고 남편분은 다락방을 설계에 반영해 달라고 했습니다. 
단독주택, 2층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
고운동 청고주택
건축주 구성원은 부부와 자녀 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편분이 다른 지역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고, 아내분은 가정주부로 유치원생 아이 한명을 키우고 있으며 주방영역이 거실 공간과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지기를 원했다. 
단독주택, 2층
세종시 고운동
도담동 단독주택2
이 프로젝트는 세종시 도담동의 길마당이라는 주택단지 안에 실행 되었습니다. 이 주택은 ㄷ자로 건축물이 에워싸는 중정이 있는 형태입니다.
단독주택, 2층
세종시 도담동
도담동 단독주택
이 프로젝트는 세종시 도담동의 길마당이라는 주택단지 안에 실행되었습니다.  호림건축사사무소는 도담동 길마당 단지내에 4채의 단독주택 건축설계 및 감리 용역을 수행하였습니다.
단독주택, 2층
세종시 도담동
아름동 주택
건축주 구성원은 부부와 자녀 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내분이 자택근무를 해서 카페 같은 거실 공간과 넓은 테라스 공간을 원했습니다.
단독주택, 2층
세종시 아름동
고운동 근생
호림건축사사무소에서 건축설계 및 감리를 진행한 건물입니다. 
상가건물, 2층
세종시 고운동
고운동 상가
호림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와 감리를 맡은 상가 건물입니다.
상가건물, 2층
세종시 고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