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스토리

세종시,부부건축가,호림,건축사사무소,

호림건축사사무소의 전신인 두 부부건축가는 그 당시 국내 건축설계 디자인 교육 분야에서 선두주자였던 경기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에서 만나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가며 정진하고 있습니다. 

호림건축사사무소는 2013년 4월 김준희, 호윤정 두 부부 건축가에 의해 서울에서 창립되었습니다.
사안에 대해 소중하고 정성스럽게 다가가는 것이 사랑을 실천하는 삶임을 아는 호림건축은 잠시의 이익에 타협하기 보다 조금은 더디더라도 정도를 선택하는 건축가 그룹입니다.

김준희 공동대표(좌)   
건축설계 석사 M.Arch. 경기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Gsak Seoul. 
 ㈜정림종합건축사사무소 Junglim Architects. Seoul 프로젝트 디자이너 Project Designer.

호윤정 공동대표(우)   
건축설계 석사 M.Arch. 경기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Gsak Seoul.   
세종시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 심의위원 / 세종시 지하안전위원회 심의위원

About

호림건축사사무소는 사안에 대해 소중하고 정성스럽게 다가가는 것이 사랑을 실천하는 삶이라고 생각해서
잠시의 이익에 타협하기 보다 조금은 더디더라도 정도를 선택하는 건축설계 디자인 베이스 사무소 입니다

호윤정 소장

건축가 호윤정은 공공건축가로 위촉되어 활동함과 대학교 강단에서 후진을 양성함과 동시에 건축 기술 연구에 게을리 하지 않음과 그 연구결과를 건축지에 컬럼을 게재하는 등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주거 분야에서 다수의 실무경력을 경험한 토대와 특유의 세심함으로 현재 호림건축사사무소에서 주거분야와 인테리어 설계 측면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준희 소장

건축가 김준희는 대학원 졸업후 국내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건축사사무소에서 실무를 쌓았으며 프로젝트 디자이너의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프로젝트 디자이너의 역할을 수행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주거/전시/장례/법원/오피스/복합용도/문화/상업시설)의 다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지금의 건축가 김준희에겐 큰 자산입니다. 그 이유는 대한민국 일류 스텝 및 협력업체와의 작업을 통해 높은 수준의 건축설계 작업을 할 수 있었고 이를통해 근시안적인 편협한 디자인이 아닌 사용용도와 스토리에 적합한 적정공간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유연하게 전체를 볼 수 있는 자양분이 되었습니다. 이 자양분을 통해 현재 호림건축사사무소 개설 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있어 건축주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적합하고 적정한 공간을 만들어 드리는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호림
건축사사무소

CVP 행정중심복합도시공공건축가

호림건축사사무소는 2013년 4월 김준희, 호윤정 두 부부 건축가에 의해 정성들여진 한그루 한그루가 좋은 숲을 이루듯이 정설들인 건축물 하나가 모여 좋은 동네를 이룬다는 신념으로 서울에서 창립되었습니다. 2015년 새로 쓰여지고있는 세종시의 건강한 건축문화에 이바지하겠다는 동네건축가로서의 사명을 위해 세종시로 거처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Address
세종시 한누리대로 234 르네상스빌딩 302호

대표
김준희,호윤정
Experience
실무 16년
Specialization
건축 설계 및 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