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

시흥 당근집

클라이언트는 100% 임대를 위한 집으로 지을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성능과 최대 임대면적, 동시다발적으로 지어지는 택지개발지구에서 다소 튀는 차별적 디자인이면서도 질리지 않을 디자인 정도면 된다고 했다. 집은 지구단위계획과 현행법령에 따라 기본적인 집의 용량과 형태가 정해졌고, 기본 볼륨이 나온 후 주거와 상가의 구성과 평면, 파사드 디자인이 진행되었다.

매일 오렌지색 셔츠를 입고 계시는 의뢰인의 오렌지색에 대한 사랑이 집의 색으로 이어졌고, 집의 애칭은 당근집이 되었다. 볼륨은 두 개의 사다리꼴 매스가 마주보며 상가층 위에 떠있는 형태를 잡았는데, 이는 거대 필지(상가주택 필지 중 규모가 크다)에 변화를 주려 함이며, 블록 내 삼거리에 위치한 집의 존재감을 극대화하기 위함이었다. 그리고 주거부분에 해당하는 사다리꼴 매스 두 개는 각각 유사 칼라군의 2가지 벽돌을 사용해 파사드를 분절하고, 내부의 보이드한 매스를 감싸고 있도록 계획하였다. 세대 인테리어도 외부의 컨셉에 맞게 같이 하고 싶었으나, 사정상 건축주께서 직접 별도로 진행하였다.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상가

갓고다건축사사무소의 다른 프로젝트

등록된 프로젝트가 없습니다.
시흥 당근집
갓고다건축사사무소
갓고다건축사사무소
단독주택 · 4층
클라이언트는 100% 임대를 위한 집으로 지을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성능과 최대 임대면적, 동시다발적으로 지어지는 택지개발지구에서 다소 튀는 차별적 디자인이면서도 질리지 않을 디자인 정도면 된다고 했다. 집은 지구단위계획과 현행법령에 따라 기본적인 집의 용량과 형태가 정해졌고, 기본 볼륨이 나온 후 주거와 상가의 구성과 평면, 파사드 디자인이 진행되었다.매일 오렌지색 셔츠를 입고 계시는 의뢰인의 오렌지색에 대한 사랑이 집의 색으로 이어졌고, 집의 애칭은 당근집이 되었다. 볼륨은 두 개의 사다리꼴 매스가 마주보며 상가층 위에 떠있는 형태를 잡았는데, 이는 거대 필지(상가주택 필지 중 규모가 크다)에 변화를 주려 함이며, 블록 내 삼거리에 위치한 집의 존재감을 극대화하기 위함이었다. 그리고 주거부분에 해당하는 사다리꼴 매스 두 개는 각각 유사 칼라군의 2가지 벽돌을 사용해 파사드를 분절하고, 내부의 보이드한 매스를 감싸고 있도록 계획하였다. 세대 인테리어도 외부의 컨셉에 맞게 같이 하고 싶었으나, 사정상 건축주께서 직접 별도로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