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도심의 여유를 찾아주는 채광 좋은 따듯한 집

바쁜 일상을 마치고 몸과 마음을 온전히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이 집입니다. 울산 송정지구 6호 단독주택은 휴식처를 찾는 가족을 생각하며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설계했습니다.

울산 북구 송정동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경량목구조
설계(주)디엘건축
시공(주)디엘건축
인테리어(주)디엘건축
사진(주)디엘건축
설계 기간2개월
시공 기간3개월
대지면적216.90㎡ (65.63평)
건축면적108.34㎡ (32.78평)
연면적193.47㎡ (58.54평)
층수지상 2층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21년

Exterior

울산 송정지구 6호 단독주택 익스테리어

따스한 채광으로 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울산 송정지구 6호 주택은 59평 규모의 단독주택입니다.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스타코플렉스 외벽에 파벽돌을 시공함으로써 균형감과 안정감을 느끼게 해줌과 동시에 시각적으로도 즐겁게 만들어주는 단독주택으로 완성되었는데요, 포인트로 들어간 징크는 전체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어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nterior

현관

전체적으로 화이트로 밝게 꾸민 공간에 골드 프레임의 조명으로 포인트를 줘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한 현관으로 완성하였습니다.

거실

화이트 컬러 벽지를 바탕으로 부분, 부분 우드톤을 포인트로 두고 있어 내부 분위기가 포근하고 따뜻하게 비춰집니다.

거실과 주방, 그리고 방 사이에 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깔끔하게 분리해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다소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벽에 오픈창을 뚫어줌으로써 시각적인 요소와 개방감 두 가지 모두를 만족 시켰습니다.

안방

1층 안방은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마감하고, 내부에 조명 빛이 더해져 무척이나 화사한 모습입니다.


안방 욕실

또한 바로 옆에 위치한 욕실은 비비드한 컬러를 포인트로 마감해 세련되면서도 산뜻한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주방

오픈형의 주방은 화이트와 우드톤을 베이스로 선택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완성되었는데요, 골드 프레임의 조명과 화이트 컬러의 후드가 세련미를 업 시켜주었고 가스레인지 대신 인덕션을 설치해 더욱 간경한 느낌으로 공간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계단실

우드톤으로 마감하고 골드 프레임의 조명을 사용한 계단실은 세련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데요, 또한 벽면에 설치된 긴 창을 통해 많은 채광을 받아 더욱 밝고 아늑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가족실

계단을 통해 올라오면 바로 옆에는 가족들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효율적인 공간이 설계되었습니다.

2층 방

방 천장에 간접등을 설치하여 화사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창으로 들어오는 환한 채광 덕분에 공간이 훨씬 밝고 쾌적하게 느껴집니다.

2층에 위치한 욕실은 화이트와 민트컬러를 사용해 밝은 분위기를 연출 했으며, 블랙 악세사리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어 무게감을 실어주었습니다.

포치

편안하고 따듯한 보금자리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시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울산 송정지구 6호 단독주택이었습니다.

(주)디엘건축의 다른 프로젝트

도심의 여유를 찾아주는 채광 좋은 따듯한 집
(주)디엘건축
(주)디엘건축
단독·전원주택 · 2층
바쁜 일상을 마치고 몸과 마음을 온전히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이 집입니다. 울산 송정지구 6호 단독주택은 휴식처를 찾는 가족을 생각하며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설계했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매스감이 돋보이는 모던하우스 
단독·전원주택 · 2층
가족을 위한 실용적인 공간을 지닌 울산 송정지구 8호 단독주택  건축주 부부는 은퇴 후 여유로운 삶을 위해 천안에 위치한 볕이 잘 드는 곳에 터를 잡은 다음 1년 365일 내내 따스한 기운이 가득한 단독주택을 짓겠다고 마음을 먹고 설계를 의뢰했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1층
돌아오고 싶은 정겹고 친근한 보금자리 보은 대야리 단독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