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송정지구 8호 단독주택

가족을 위한 실용적인 공간을 지닌 울산 송정지구 8호 단독주택

  건축주 부부는 은퇴 후 여유로운 삶을 위해 천안에 위치한 볕이 잘 드는 곳에 터를 잡은 다음 1년 365일 내내 따스한 기운이 가득한 단독주택을 짓겠다고 마음을 먹고 설계를 의뢰했습니다.  

울산 북구 송정동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경량목구조
설계(주)디엘건축
시공(주)디엘건축
인테리어(주)디엘건축
사진(주)디엘건축
설계 기간3개월
시공 기간2개월
대지면적247.70㎡ (74.95평)
건축면적117.85㎡ (35.66평)
연면적251.14㎡ (75.99평)
층수지상 2층+다락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21년

Exterior

울산 송정지구 8호 단독주택 익스테리어

울산 송정지구 8호 단독주택은 지중해풍의 스타코플렉스 컬러로 마감한 후 파벽돌로 포인트를 주어 몽펠리에 스타일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주택으로 완공되었습니다. 2층에 길게 펼쳐진 포치는 매우 인상적이며 울산 8호만의 매력적인 외관을 더욱 돋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의 삶이 어우러지는 공간 구성을 위해 1층과 2층 그리고 다락방으로 설계해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개성 있고 풍부한 공간들을 제공하였습니다.


Interior

현관

넓고 밝은 현관은 심플한 바닥타일과 컬러감을 지닌 중문을 사용해 세련된 공간으로 완성하였습니다.

복도

중문을 열고 들어오면 좌측에는 탁 트인 거실과 주방이 자리 잡고 있으며, 우측으로는 안방 및 드레스룸, 욕실 그리고 계단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실

1층에 안방을 설계하고 2층에는 아이들 방을 배치하여 부부만의 공간과 아이들의 공간을 분리하면서도 언제든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오픈 천장 거실 구조를 택했습니다.

주방

거실과 주방 사이에는 가벽을 세워 공간을 분리시켜주었으며, 비비드한 컬러의 아일랜드를 포인트로 설치하여 세련되면서도 산뜻한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1층 안방

1층 안방은 전체적으로 모노톤으로 마감하여 군더더기 없이 완성하였습니다.

드레스룸

드레스룸을 따로 설계하여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단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화이트와 우드톤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가족실

2층 한편에 위치한 가족실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천장

가족실 맞은편으로 보이는 오픈된 거실은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하며, 지붕의 경사면을 살린 오픈 천장은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아이 방

아이의 방은 창의력이 발휘되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컬러감이 있는 하늘색 벽지로 마감하여 밝고 쾌적하게 완성하였습니다.

다락방

아늑한 다락방은 아이들의 공간으로써 편안하고 재밌는 놀이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치

마지막으로 넓게 설계된 포치는 전원생활의 여유를 충분히 만끽하게 해주는 공간 중 하나입니다. 또한 상부를 뚫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넓은 포치에서 편안한 소파에 앉아 해질녘을 바라보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를 바랍니다.

(주)디엘건축의 다른 프로젝트

송정지구 8호 단독주택
(주)디엘건축
(주)디엘건축
단독·전원주택 · 2층
가족을 위한 실용적인 공간을 지닌 울산 송정지구 8호 단독주택  건축주 부부는 은퇴 후 여유로운 삶을 위해 천안에 위치한 볕이 잘 드는 곳에 터를 잡은 다음 1년 365일 내내 따스한 기운이 가득한 단독주택을 짓겠다고 마음을 먹고 설계를 의뢰했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매스감이 돋보이는 모던하우스 
단독·전원주택 · 2층
바쁜 일상을 마치고 몸과 마음을 온전히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이 집입니다. 울산 송정지구 6호 단독주택은 휴식처를 찾는 가족을 생각하며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설계했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1층
돌아오고 싶은 정겹고 친근한 보금자리 보은 대야리 단독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