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건축사사무소 변경하기

무인건축사사무소

대한건축사협회 정회원 | 서울시마을건축가 | 관악구 건축위원회 위원
대표
박준
경력
17년
업무 영역
건축설계 및 감리
연락처
02-6274-3564
홈페이지
muin.space
무인건축사사무소
공간의 다양한 층위들을 연구하며, 지속가능한 건축을 추구하는 무인건축사사무소 입니다. 
무인건축사사무소
공간의 다양한 층위들을 연구하며, 지속가능한 건축을 추구하는 무인건축사사무소 입니다. 
상가건물 · 5층
대림동 성모병원 프로젝트
상가건물 · 5층
프로젝트 설명을 입력해 주세요.간단한 소개글, 전체적인 설명 등
다세대·다가구주택 · 5층
덧입혀진 도시의 기억 영등포구 당산동 2가, 과거 공업단지와 작은 공장들이 밀집되어 있던 서울의 몇 남지 않은 준공업지역은 서서히 다른 공간으로 변해가고 있다. 아직은 공장들이 남아있지만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주택과 상업건물 속 공장들은 오히려 어색하게 존재하며, 도시공간에서의 이질적 존재들로 보인다. 이러한 도시적 맥락에서, 대지는 준공업지역의 삼거리 한쪽면을 차지하고 있다. 이제는 공장이 들어서기에 너무나 작은 땅이 되어버린 대지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덧입혀지고 새로운 도시 공간으로 변화한다.흔적 남기기 새롭게 만들어지는 건축물은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 속 최근까지 가지고 있던 지역의 문맥들 상징적으로 남기기로 했다. 최대한 정형화된 형태로 매스를 형성했으며, 정형화된 창호의 크기와 수직으로 긴창, 층을 구분하는 띠장 역시 공장들이 가지고 있는 요소들을 은연중 디자인 요소로 들여왔다. 희미하게 흔적처럼 남아있는 디자인 요소들은 흐트러진 퍼즐 조각처럼 조합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요소들로 과거 대지의 역사와 디자인적 요소들을 맞춰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흔적의 장치들이다.
상가건물 · 3층
관악산 끝자락 도심과 자연의 경계점에 위치한 대지 위에 설계된 카페 프로젝트 입니다. 주변 자연경관과 대지의 높은 단차를 극복하기 위해 스킵플로어 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상가건물 · 1층
무수울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