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대·다가구주택

상가주택 잼잼잼

  중정이 있는 자연속에 우리가 꿈꾸는 세입자를 위한 건축주의 사랑이 깊은 상가주택 "잼잼잼"  

부산 강서구 명지동
건축 용도 다세대·다가구주택
건축 구조 철근콘크리트조
건축 비용 건축비용 0만원
설계경피리 건축발전소 건축사사무소
시공N/A
인테리어경피리 건축발전소 건축사사무소
사진경피리 건축발전소 건축사사무소
설계 기간4개월
시공 기간9개월
대지면적259.10㎡ (78.40평)
건축면적141.30㎡ (42.75평)
연면적368.92㎡ (111.62평)
층수지상 3층+다락
가구수4가구
준공년도2019년

Exterior

길은 정면이 아닌 후면이 정면으로, 사람이 다니는 길이 정면이다.

초등학교 대로변은 즐거운 하굣길의 즐거움이 같이 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Interior

상가주택 "잼잼잼"은 2018 BJFEZ 건축디자인상에서 경피리건축발전소 건축사사무소가 '우수상'을 수상한 프로젝트이다.

경피리 건축발전소 건축사사무소의 다른 프로젝트

상가주택 잼잼잼
경피리 건축발전소 건축사사무소
경피리 건축발전소 건축사사무소
다세대·다가구주택 · 3층
  중정이 있는 자연속에 우리가 꿈꾸는 세입자를 위한 건축주의 사랑이 깊은 상가주택 "잼잼잼"  
상가건물 · 2층
지형적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설계를 했다 2미터 차이가 나는 건물의 전면 도로변 층고를 높여서 임대 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사비 절감을 위한 방법들이 녹아 있는 건물이다.
단독주택 · 2층
'지평선을 닮은 집'대지 가로방향으로 길게 펼쳐지는 평야의 전경은 실내외에서 한시도 아름답지 않은 순간이 없다.넓은 거실의 창과 테라스는 모두 한가지 풍경에 수렴한다. 주택은 인간의 삶을 담는 가장 작은 단위이다.건축주가 생활하기에 편하고, 누구나 그 공간을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용공간인 거실은 창후리 주택의 키스톤이다.  
단독주택 · 2층
하늘 중정 주택은 상당히 입체적이다. 공간은 개방성과 보호성을 동시에 지닌다. 이는 적절히 솔리드(solid)와 보이드(void)가 활용됐다는 증거이다. 사생활과 안전은 보장됨과 동시에 거주자를 위한 개방적인 공간도 포함해 사람에게 안정감과 해방감을 고루고루 준다는 뜻이다.겉모습만 번지르르한 집이 아니라 깔끔한 정장을 입은 유쾌한 누군가를 떠올리게 한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서면 2층은 조용히 숨어 있다가 폭죽을 터뜨릴 준비를 한다. 1층이 따뜻함과 편안한 분위기로 잔잔하게 흐른다면 2층은 색다른 공간이 깜짝 파티를 준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하늘 중정 주택의 잭팟(jackpot)이다. 2층에 도달하는 순간 환하게 빛나는 화이트 공간을 보면 절로 마음이 시원해지는 느낌이 든다. 이는 사진으로는 전부 담아낼 수 없는, 건축주만이 증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