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

소박하고 단아한 양평 목조주택

장식을 일체 거부하고 오로지 형태와 실용성에만 초점을 맞춘 미니멀 주택, 박공지붕의단백한 매스를 가진 파사드가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 것은 물론,내부는 비울수록 아름다운 미니멀리스트의 미학을 철저히 따라 깔끔하고 실용적으로 꾸며졌다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건축 용도 단독주택
건축 구조 경량목구조
건축 비용 건축비용 정보 없음
설계라움건축
시공(주) 위드하임
인테리어(주) 위드하임
사진장영수
설계 기간3개월
시공 기간5개월
대지면적406.00㎡ (122.84평)
건축면적80.55㎡ (24.37평)
연면적74.28㎡ (22.48평)
층수지상 1층+다락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19년

Exterior(외부)

주택은 도로와 가까이 맞닿아 있지만 양면에 하얀 담을 둘러 길을 지나는 보행자나 차량이 실내를 볼 수 없도록 하였다. 덕분에 가족을 위한 실내는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며 아늑하게 조성할 수 있다.

  해당 주택은 주택동과 사무실동으로 나뉘어 있는데 주택동에는 현관과 주방,거실,마스터룸,욕실,다랑 등 주거생활에 맞춰 구성되었다. 반면 사무실동에는 사무소와 간단한 화장실만을 배치하여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1F_Interior(주방/거실)

주택동의 중심부는 거실,다이닝 훔, 주방이 직선으로 배치되어 있는 구조로, 주택의 대부분을 공용공간이 차지하고 있다. 파사드에서 만났던 유리창으로 풍부한 빛이 들어오며 바닥부터 천장까지 높은 츨고가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이로 인해 제한된 공용공간의 면적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보인다.

언제나 자연광을 가득 들이므로, 밝고 환한 분위기가 가득한 실내가 연출되었다.

온통 새하얗게 꾸민 인테리어로 인해 창백하고 건조해 보이지 않도록, 테이블에는 목재를 사용했다.담벼락으로 둘러쌓인 사적인 정원을 바라보며 아무 것도 신경쓰지 않고 편안하게 쉴 수 있어 더욱 소중한 공간이다.

1F_Interior(욕실)

"자투리 공간까지 놓치지 않는 미니멀 인테리어"

사진 속 공간은 화장실과 샤워실 사이에 놓인 다목적 공간이다.

넓지 않은 면적이지만, 세탁기와 세면대 등 꼭 필요한 가구를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크기에 딱 맞는 수납선반을 짜넣었다. 

"공간을 아끼고 실용성을 높이는 아이디어"

좁고 긴 복도형 통로지만 전면에 커다란 유리 개구부가 있어 밝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1F_Interior(침실)

마스터룸 또한 미니멀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전문가는 프레임과 헤드가 달린 침대를 과감하게 생략하고 바닥에 단차를 주어 매트를 깔아서 넓은 침실 전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렇게 단차를 준 바닥은 정원으로 향하는 창을 열었을 때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공간적인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많다.

1F_Interior(마당)

이 주택은 주택동과 사무실동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무를 집안으로 끌고 들어와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 없이, 마음만 먹으면 1분안에 사무실로 출근할 수 있다. 주택동과 사무실동의 통로는 파사드의 톤에 어울리게끔 콘크리트 타일로 정갈하게 마감했다. 벽에 시공된 낮은 벤치는 주택의 차분하고 심플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주택동과 사무실동,외부의 담이 소중하게 둘러싸고 있는 소담한 마당의 전경이다. 화려한 조경은 없지만 차분한 잔디 바닥과 귀여운 벤치,유럽의 가스등을 닮은 조명만으로 세련된 정원을 조성했다.

담으로 둘러싸여 외부의 시선을 신경쓸 필요가 없으며 넓은 개구부로 언제든 실내의 온기를 느낄 수 있어 더욱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공간이다.

(주) 위드하임의 다른 프로젝트

소박하고 단아한 양평 목조주택
주식회사 위드하임
주식회사 위드하임
단독주택 · 1층
장식을 일체 거부하고 오로지 형태와 실용성에만 초점을 맞춘 미니멀 주택, 박공지붕의단백한 매스를 가진 파사드가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 것은 물론,내부는 비울수록 아름다운 미니멀리스트의 미학을 철저히 따라 깔끔하고 실용적으로 꾸며졌다
단독주택 · 2층
이별이 있으면 만남이 있다하죠.🙂평생을 함께한 한옥과의 이별로 따뜻하고 아름다운 목조주택을 만났습니다. 나나 하우스의 포인트는 거실에 설치된 곡선의 통유리가 아닐까 합니다.평면의 유리와는 다른 느낌의 곡선 통유리는 더욱 넓은 시야각을 주어더욱 개방감 있는 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게스트룸은 한옥 스타일의 도어를 설치하여 이전 주택과의 추억을 이어가는 곳이 되었습니다.   
단독주택 · 2층
적고벽돌 특유의 온화함과 견고함을 가진 외관의 주택입니다. 붉은색으로 따뜻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멋을 드러냅니다.두개의 매스 사이의 자리한 대청마루는 티타임을 즐기기 이상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오픈천장은 공간의 개방감을 살려주고 각 방문은 모두 포켓도어로 공간활용도를 높였습니다.세련되고 고풍스러운 퇴촌 목조주택의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단독주택 · 2층
시원한 전망을 가진 적벽돌 외장장의 따뜻한 분위기의 주택입니다.적벽돌을 이용한 외장은 따뜻함과 함께 안정감 있는 외관을 보여주며 내부는 화이트&우드의 조화로 모던한 느낌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