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소박하고 단아한 양평 목조주택

장식을 일체 거부하고 오로지 형태와 실용성에만 초점을 맞춘 미니멀 주택, 박공지붕의 담백한 매스를 가진 파사드가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 것은 물론,내부는 비울수록 아름다운 미니멀리스트의 미학을 철저히 따라 깔끔하고 실용적으로 꾸며졌다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경량목구조
설계라움건축사사무소
시공(주) 위드하임
인테리어(주) 위드하임
사진장영수
설계 기간3개월
시공 기간5개월
대지면적406.00㎡ (122.84평)
건축면적80.55㎡ (24.37평)
연면적74.28㎡ (22.48평)
층수지상 1층+다락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19년

Exterior(외부)

주택은 도로와 가까이 맞닿아 있지만 양면에 하얀 담을 둘러 길을 지나는 보행자나 차량이 실내를 볼 수 없도록 하였다. 덕분에 가족을 위한 실내는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며 아늑하게 조성할 수 있다.

  해당 주택은 주택동과 사무실동으로 나뉘어 있는데 주택동에는 현관과 주방,거실,마스터룸,욕실,다랑 등 주거생활에 맞춰 구성되었다. 반면 사무실동에는 사무소와 간단한 화장실만을 배치하여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1F_Interior(주방/거실)

주택동의 중심부는 거실,다이닝 훔, 주방이 직선으로 배치되어 있는 구조로, 주택의 대부분을 공용공간이 차지하고 있다. 파사드에서 만났던 유리창으로 풍부한 빛이 들어오며 바닥부터 천장까지 높은 츨고가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이로 인해 제한된 공용공간의 면적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보인다.

언제나 자연광을 가득 들이므로, 밝고 환한 분위기가 가득한 실내가 연출되었다.

온통 새하얗게 꾸민 인테리어로 인해 창백하고 건조해 보이지 않도록, 테이블에는 목재를 사용했다.담벼락으로 둘러쌓인 사적인 정원을 바라보며 아무 것도 신경쓰지 않고 편안하게 쉴 수 있어 더욱 소중한 공간이다.

1F_Interior(욕실)

"자투리 공간까지 놓치지 않는 미니멀 인테리어"

사진 속 공간은 화장실과 샤워실 사이에 놓인 다목적 공간이다.

넓지 않은 면적이지만, 세탁기와 세면대 등 꼭 필요한 가구를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크기에 딱 맞는 수납선반을 짜넣었다. 

"공간을 아끼고 실용성을 높이는 아이디어"

좁고 긴 복도형 통로지만 전면에 커다란 유리 개구부가 있어 밝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1F_Interior(침실)

마스터룸 또한 미니멀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전문가는 프레임과 헤드가 달린 침대를 과감하게 생략하고 바닥에 단차를 주어 매트를 깔아서 넓은 침실 전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렇게 단차를 준 바닥은 정원으로 향하는 창을 열었을 때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공간적인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많다.

1F_Interior(마당)

이 주택은 주택동과 사무실동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무를 집안으로 끌고 들어와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 없이, 마음만 먹으면 1분안에 사무실로 출근할 수 있다. 주택동과 사무실동의 통로는 파사드의 톤에 어울리게끔 콘크리트 타일로 정갈하게 마감했다. 벽에 시공된 낮은 벤치는 주택의 차분하고 심플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주택동과 사무실동,외부의 담이 소중하게 둘러싸고 있는 소담한 마당의 전경이다. 화려한 조경은 없지만 차분한 잔디 바닥과 귀여운 벤치,유럽의 가스등을 닮은 조명만으로 세련된 정원을 조성했다.

담으로 둘러싸여 외부의 시선을 신경쓸 필요가 없으며 넓은 개구부로 언제든 실내의 온기를 느낄 수 있어 더욱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공간이다.

(주) 위드하임의 다른 프로젝트

소박하고 단아한 양평 목조주택
(주)위드하임 (주)위드하임종합건설
(주)위드하임 (주)위드하임종합건설
단독·전원주택 · 1층
장식을 일체 거부하고 오로지 형태와 실용성에만 초점을 맞춘 미니멀 주택, 박공지붕의 담백한 매스를 가진 파사드가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 것은 물론,내부는 비울수록 아름다운 미니멀리스트의 미학을 철저히 따라 깔끔하고 실용적으로 꾸며졌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안녕하세요. 위드하임입니다.오늘 소개해 드릴 주택은 화성 장지동에 최근에 완공된 단독주택입니다.​설계는 유타건축에서 시공은 위드하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주택은 가족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실현하고 도로면으로는 창과 테라스, 안마당을 두어 개방적이면서 집 안팎으로 가족의 생활영역을 다채롭게 마주할 수 있는 도심형 주택입니다이 주택은 도심 단독주택 단지에 위치해 있어 비교적 작은 대지 (85.1평) 위에 가족들의 독립공간과 공유공간을 적절히 배치하여 실용성을 높인 도심형 단독주택입니다. 외부의 시선은 가급적 피하고 프라이빗한 가족들만의 공간을 설계에 담았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안녕하세요. 위드하임입니다.오늘 소개해 드릴 주택은 원주 반곡동에 완공된 단독주택입니다. 설계와 시공은 위드하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주택은 부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내부 공간 배치가 독특한 집입니다.​부부의 생활패턴이 주로 2층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모든 생활동선을 2층공간에 맞추어 설계되었습니다.이 주택은 매스감과 볼륨을 살린 징크 박공지붕에 필로티구조의 주차장을 장착한 모던스타일의 단독주택입니다. 외부벽체는 화이트톤의 스타코, 그레이 징크지붕과 더불어 허니오크 색상의 묵직한 코렐현관문을 매치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부부가 생활하는 패턴은 주로 2층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일반적인 주택에서의 주방이 1층에 있는 것과는 달리 2층에서 거의 모든 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방설비를 두었습니다. 2층에 부부의 침실과 드레스룸, 욕실, 주방, 다이닝 공간을 두었고 단독주택의 로망인 화목난로도 2층에 설치되었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안녕하세요. 위드하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주택은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설계기준 가장 추운 지역인 중부1지역의 강원도 양구에 위치해 있으며,고단열 고기밀 저에너지주택으로 기획되어진 주택입니다. 설계와 시공 모두 위드하임에서 진행하였습니다.이 주택은 매스감과 볼륨을 살린 박공지붕이 어우러진 모던스타일의 단독주택입니다.​외부벽체는 화이트톤의 스타코, 그레이 징크지붕과 더불어 애플레드 색상의 코렐현관문으로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도시지역 주택단지에 건축되어진 집이고 대지가 비교적 협소한 이유로 공간감을 최대한 살리면서 1층에서 평소 혼자 생활하시는 어머니가 불편이 없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