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신선한 공기의 자연과 함께 숨쉬는 집, 화성 기천리 단독주택

신선한 공기의 자연과 함께 숨 쉬는 집 화성 기천리 단독주택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경량목구조
설계(주)디엘건축
시공(주)디엘건축
인테리어(주)디엘건축
사진(주)디엘건축
설계 기간2개월
시공 기간3개월
대지면적904.00㎡ (273.52평)
건축면적181.33㎡ (54.87평)
연면적296.92㎡ (89.84평)
층수지상 2층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21년

Exterior

화성 기천리 단독주택은 기존에 있던 지형을 해치지 않고 살리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1층은 주방 및 침실, 1.5층은 거실 그리고 2층은 안방 및 포치를 설계하여 시각적, 공간적으로 재미있는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외벽에는 수입산 롱브릭과 세라믹사이딩을 사용하였는데요, 롱브릭 소재가 갖고 있는 은은한 아이보리 컬러의 벽돌이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화성 기천리 단독주택은 도시의 바쁜 생활과 소음을 벗어나 막힘없이 탁 트인 풍경과 자연 속 고요함을 적극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넓은 마당에 정자

를 설치하여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 느낄 수 있는 집으로 완성하였습니다.

Interior

현관은 모너톤 컬러의 타일을 사용하여 모던하면서도 깊이 있는 질감을 내며 차분하고 세련된 인상을 비춰줍니다

주방은 수평 창을 설치하여 시원한 풍경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식당 은 싱크대에서 작업하는 동안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식당과 주방을 일체형으로 설계함으로써 싱크대에 있는 가족과 식당에 있는 가족이 언제 무엇을 하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1층 가장 끝에 위치한 구들방은 황토와 나무가 발산하는 좋은 기운이 숙면을 유도합니다.


구들방에 위치한 문으로 나가면 바로 옆에는 아궁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궁이에 불을 지피는 일이 도시에서는 쉽게 체험할 수 없었던 일이었기 때문에 불을 지필 때마다 재미가 쏠쏠하다고 합니다.

전실 바로 옆에 위치한 침실에는 계단이 설계되어 있는데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부분에도 목재로 포인트를 두고 있어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을 시각적으로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2층 오픈 천장으로 설계하여 개방감이 돋보이는 거실은 햇빛이 풍부하게 유입돼 단열과 채광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또한 큰 창으로 보이는 풍경은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오면 쭉 트여있는 2층의 복도는 시원한 느낌을 들게 해줍니다.

두 개의 벽면에 있는 큰 창은 안방 공간을 훨씬 넓어보이게 해주며 바깥 풍경을 마음껏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2층 포치는 와인 한 잔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여유를 주는 포치가 될 것이며, 앞으로 이곳에서 가족 그리고 지인들과 함께 이야기로 가득한 공간으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디엘건축의 다른 프로젝트

신선한 공기의 자연과 함께 숨쉬는 집, 화성 기천리 단독주택
(주)디엘건축
(주)디엘건축
단독·전원주택 · 2층
신선한 공기의 자연과 함께 숨 쉬는 집 화성 기천리 단독주택  
단독·전원주택 · 2층
매스감이 돋보이는 모던하우스 
단독·전원주택 · 2층
가족을 위한 실용적인 공간을 지닌 울산 송정지구 8호 단독주택  건축주 부부는 은퇴 후 여유로운 삶을 위해 천안에 위치한 볕이 잘 드는 곳에 터를 잡은 다음 1년 365일 내내 따스한 기운이 가득한 단독주택을 짓겠다고 마음을 먹고 설계를 의뢰했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바쁜 일상을 마치고 몸과 마음을 온전히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이 집입니다. 울산 송정지구 6호 단독주택은 휴식처를 찾는 가족을 생각하며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설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