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연화가(蓮和家)

경남 밀양시 아늑한 시골 마을, 중년부부인 건축주께서 정년퇴직 후 노후를 보내기 위해 짓게 된 전원주택.

'연꽃처럼 평화롭게 인연의 꽃 피어나리' 라는 뜻을 담아 '연화가(蓮和家)'라 이름 붙여주셨습니다.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경량목구조
설계건축디자인_한솔건축
시공한솔건축
인테리어한솔건축
사진한솔건축 김상연
설계 기간3개월
시공 기간4개월
대지면적301.00㎡ (91.07평)
건축면적62.80㎡ (19.00평)
연면적110.07㎡ (33.30평)
층수지상 2층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22년

Exterior

박공지붕의 반듯하고 심플한 외관에 출입구 포치가 포인트가 되는 사랑스러운 주택입니다.

입면에서 볼 수 있듯 각 방마다 나 있는 큰 창으로 채광과 전원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3bay, 4bay 구조처럼 화장실과 다용도실 외 모든 방이 전면을 향하는 구조로 환한 내부를 조성합니다.

Interior

한솔건축의 다른 프로젝트

연화가(蓮和家)
한솔건축
한솔건축
단독·전원주택 · 2층
경남 밀양시 아늑한 시골 마을, 중년부부인 건축주께서 정년퇴직 후 노후를 보내기 위해 짓게 된 전원주택.'연꽃처럼 평화롭게 인연의 꽃 피어나리' 라는 뜻을 담아 '연화가(蓮和家)'라 이름 붙여주셨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양산 사송에 자리한 모던, 미니멀 50평대 단독주택.건축주 부부와 아들, 어머니까지 3대가 독립적인 공간을 가지면서 또 함께 하는 중정주택입니다.(※건물은 완공되었으나, 계속해서 외부 공사 마무리 중으로 참고하시어 감상해 주세요.)
단독·전원주택 · 3층
부산 기장, 중후한 멋과 고풍스러움이 돋보이는 이 전원주택은 중년 부부인 건축주님의 취향이 가득 담긴 공간입니다.도심 속 푸른 자연이 함께 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원래 거주하셨던 전원주택보다 더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전원생활을 즐기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4층
건축주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 평면구성과 예쁜 주택 외관까지 어느 한 부분도 놓치지 않은 다가구 상가주택입니다.1층은 건축주께서 직업 운영할 상가, 2층은 부모님 세대, 3~4층은 자녀 세대 거주 목적으로 지어졌습니다.서로의 생활 존중을 위해 세대는 층으로 분리하였으며, 3~4층은 실내 계단으로 연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