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대·다가구주택

주니누리하우스

3대가 함께하는 다가구주택+근린생활시설
가족구성 변화에 따라 수평 및 수직적으로 분리 · 병합이 가능한 주택을 고려했습니다.
주변 주택가와의 조화를 고려해 외부재료를 점토벽돌 타일로 하였지만,

차분한 무채색으로 톤온톤 배색하여 소소한 차별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용도 다세대·다가구주택
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설계조율건축사사무소
시공(주)공감종합건설
인테리어N/A
사진이한울(나르실리온)
설계 기간6개월
시공 기간8개월
대지면적169.00㎡ (51.13평)
건축면적100.80㎡ (30.50평)
연면적309.59㎡ (93.67평)
층수지상 4층
가구수3가구
준공년도2021년

3대가 함께하는 다가구주택

수원화성 종합운동장 그리고 만석공원 등에 인접한 주택가에 자리한 주니누리 하우스는 할머니와 중년부부, 그리고 두 자녀가 함께하는 다가구주택입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할머니 혼자 살고 계신 오래된 낡은 주택을 철거하고, 아들부부와 손녀까지 4인가족이 함께 사는 주택으로써, 임대수익을 고려해 저층부에 상가와 임대주택을 구성하고, 3층은 할머니와 두자녀, 4층은 거실과 주방 그리고 다락은 부부의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3-4층 그리고 다락공간

가족구성원의 변화에 따라 대응이 가능한 주택을 고려하여 3층과 4층, 다락공간은 필요시 분리 및 병합이 용이한 구조 및 형식을 취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통한 4층 현관으로 진입해 마주하는 거실과 주방은 옥상공간의 활용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3층의 자녀방과 할머니방 및 다락으로 연계되는 계단은 주니누리 하우스의 시각적, 공기능적 중심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인테리어

내부마감은 전체적으로 우드&화이트 조합을 선택하여 보다 밝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주)공감종합건설의 다른 프로젝트

주니누리하우스
(주)공감종합건설
(주)공감종합건설
다세대·다가구주택 · 4층
3대가 함께하는 다가구주택+근린생활시설가족구성 변화에 따라 수평 및 수직적으로 분리 · 병합이 가능한 주택을 고려했습니다.주변 주택가와의 조화를 고려해 외부재료를 점토벽돌 타일로 하였지만,차분한 무채색으로 톤온톤 배색하여 소소한 차별화를 시도하였습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4층
이 건축물의 특징은 외부재료가 주는 단순함과 간결함에 있습니다. 작은 주택일수록 화려한 재료를 많이 사용하는 것 보다는 단순한 재료를 이용해서 보여주고자 하는 형태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공릉동 신축공사 현장에서도 작지만 강한 형태가 돋보이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5층
낡고 오래된 거리와 주택골목에 고래 형상을 닮은 건물이 새로운 바람과 흥미로운 거리로 형성되기를 꿈꾸는 고래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