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금산 ALC구조 패시브하우스

국내 최초 패시브협회 인증을 받은 '금산 ALC구조 패시브하우스(2.1L)' 입니다. 

충남 금산군 추부면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ALC조
설계종합건축사사무소 청목재
시공ALC주택 전문시공 브랜드 더집
인테리어N/A
사진석정민, 서정수
설계 기간6개월
시공 기간8개월
대지면적983.00㎡ (297.43평)
건축면적112.04㎡ (33.90평)
연면적198.64㎡ (60.10평)
층수지상 2층
가구수2가구
준공년도2021년

ALC블럭? ALC구조? 아직도 주택시장에서 ALC주택은 생소한 건축일지도 모른다. 알고 있는 사람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도 분명 많이 있다. 그런데 패시브하우스라니. 여러 일반 예비 건축주에게 와닿지 않을 수 있다.

국내에서 처음 패시브협회 인증을 받은 'ALC구조'의 2.1L 패시브하우스이다. 단열성, 축열성능, 기밀성, 실내조습기능, 열교차단능력 등 패시브 건축 방향성과 정확히 일치하는 주택구조형식 'ALC구조'이다.

Exterior

Interior

건축사사무소 청목재의 다른 프로젝트

금산 ALC구조 패시브하우스
건축사사무소 청목재
건축사사무소 청목재
단독·전원주택 · 2층
국내 최초 패시브협회 인증을 받은 '금산 ALC구조 패시브하우스(2.1L)' 입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전북 완주에 위치한 완주 ALC 스테이는 감각적인 건축미와 동양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ALC 주택으로,천정위의 반사된 부분은 의도적으로 그냥 두기로 했을만큼자연친화적인 주택이다.특히 뛰어난 전망을 가지고 있고, 야외에는 8m의 프라이빗한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고1층은 거실, 주방, 그리고 욕실과 실내 바베큐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2층은 침실 1, 침실 2, 욕실, 자쿠지와 다도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외부의 방해를 받지 않고 프라이빗하게 자연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완주 ALC 스테이의 가장 큰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