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경북 김천 빛선재

[빛선재]

"선적인 빛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집" 이라는 뜻의 공간플랜 모델하우스이다.

높은 층고와 통창으로 인한 개방감 있는 1층과 철저히 휴식에 집중한 2층 마스터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축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경북 김천시 농소면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경량목구조
건축 비용 건축비용 3억원
설계공간플랜
시공공간플랜
인테리어공간플랜
사진Raw(김진철), 공간플랜
설계 기간2개월
시공 기간3개월
대지면적396.00㎡ (119.82평)
건축면적112.44㎡ (34.02평)
연면적165.99㎡ (50.22평)
층수지상 2층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23년

Design Concept

산을 닮은 세 개의 박공 지붕이 서로 겹쳐져 있는 형태로 정면 뿐만 아니라 측면에서도 다채로워 보이기를 원했다.  

지붕의 형태가 그대로 내부에 드러나는 오픈 천장으로 설계해 외부에서 내부를, 내부에서 외부를 느낄 수 있게 계획하였다.

외부의 사선은 내부에서는 빛이라는 소재로 표현되어 내외부는 더욱더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Exterior

현무암 롱브릭과 회색 계열의 징크를 사용해 모던하고 심플한 외관으로 디자인하였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외장재 색상 구성이기에 2층 테라스 부분에 탄화목의 일종인 루나우드를 시공함으로서 재료의 다양함과 깊이감을 부여했다.

매립 물받이의 시공으로 선홈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지면서 좀 더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외관이 완성되었다.

Interior

'빛선재'라는 집의 이름이 탄생하게 된 결정적인 조명 디자인.


선형의 빛들로 가득한 내부는 밤이 되면 더 빛을 발한다.

낮엔 1층 공용 공간의 커다란 통창으로 햇살을 가득 받아내고, 밤엔 다양한 형태, 조도의 조명으로 어둠을 환히 밝힐 수 있다.


낮과 밤, 사계절, 더 나아가 시간의 흐름에 함께 변화하며 더욱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공간플랜의 모델하우스 '빛선재'.

1F

2F

공간플랜의 다른 프로젝트

경북 김천 빛선재
공간플랜
공간플랜
단독·전원주택 · 2층
[빛선재]"선적인 빛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집" 이라는 뜻의 공간플랜 모델하우스이다.높은 층고와 통창으로 인한 개방감 있는 1층과 철저히 휴식에 집중한 2층 마스터룸으로 구성되어 있다.건축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밝고 따뜻한 집, 명온가경상북도 김천시에 위치한 2층 전원주택이다마치 지중해를 연상케 하는 햐얀 외벽과 스페니쉬 기와의 조합으로 보기만 해도 포근한 기운이 느껴진다.하얀 그림 같은 집. 이 집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