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오이플러스파트너스 변경하기

(주)나오이플러스파트너스

이탈리아 공인 건축가

<La città è come una grande casa , e la casa a sua volta una piccola città> - Leon Battista Alberti

<도시는 하나의 큰 집이고, 집은 하나의 작은 도시이다> - 레온 바티스타 알베르티

나오이플러스파트너스는 도시를 디자인합니다.

도시는 수많은 건물들로 만들어지고, 한 건물이 도시의 주연 또는 조연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직 건물만을 디자인하지 않습니다.

건물이 지어질 장소와 도시의 관계를 함께 이해하면서 그에 적합한 내 외부 공간을 함께 디자인합니다.

우리는 건축물이 위치한 장소를 디자인합니다.

적합한 형태는 어떠한 설명이 없더라도 그 형태 자체만으로 장소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삶의 공간을 디자인합니다.

좋은 삶의 공간은 좋은 내 외부 공간의 관계에서 나옵니다.

우리는 아름다운 형태를 디자인합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자연스러움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장식(decoration)과 치장(ornament)을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필요한 장식은 고려하고 불필요한 치장은 지양합니다.


COMPANY OUTLINE

SEOUL OFFICE, 서울 사무실

56, Nonhyeon-ro 26-Gil, Seoul, South Korea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26길 56 3층

TEL : +82-2-579-1835

FAX :  +82-2-579-1834

E-MAIL : naoikorea@gmail.com

URL : https://www.naoipartners.com

TOKYO OFFICE, 도쿄 나오이건축사사무소 사무실

2F-A3-1-9 Surugadai Kanda Chiyoda Tokyo, Japan 101-0062

도쿄도 치요다-구 칸다 스루가 다이 3-1-9, 2F-A, 101-0062

TEL : +81-3-6273-7967

FAX : +81-3-6273-7968

E-MAIL : contact@naoi-a.com

URL : http://naoi-a.com





대표
박민용
경력
3년
업무 영역
건축설계, 리모델링, 인테리어
연락처
02-579-1835
홈페이지
naoipartners.com
(주)나오이플러스파트너스
이탈리아 공인 건축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 사례와 경험을 통해 좋은 공간을 건축주에게 제안하고 있습니다.
(주)나오이플러스파트너스
이탈리아 공인 건축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 사례와 경험을 통해 좋은 공간을 건축주에게 제안하고 있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재애당 (2021)
특수주택 · 4층
건축주는 서울의 오래된 도시를 느낄 수 있는 동네의 작은 부지에 직접 운영하실 1층 상가와 주택을 짓기를 원하셨다.철거와 시공이 쉽지않은 지역임에도 건축주가 만족 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하려고 하였다. 여유있는 공간이 아니지만 공간활용을 통해 거실과 방 사이에 보이드 공간을 계획하여 수직의 공간감도 함께 고려되었다. 1층의 상가는 직접 운영하고 있지만 추후 독립적으로 운영할 여지가 있어 출입을 서로 분리하여 계획하였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정릉동 산자락의 작은 길 거의 끝에 위치한 부지이지만 인접한 도로는 인적이 드물지 않고 많은 왕래가 있는 상황이었다. 건축주는 책을 3천여권 소유하고 있었으며, 커다란 집 보다는 본래 존재하던 집의 크기와 동일한 2층 주택을 원하였다.자연과 집의 거실 공간의 관계를 강하게 가지면서 비가 와도 활동이 가능한 외부 공간을 제안하게 되었다. 로지아(Loggia)라고 불리는 이 공간은 실제 이탈리아 빌라(전원주택)나 농가주택에서 많이 사용하는 지붕이 있는 외부 공간이다.건축주의 요구사항과 주어진 장소에 적합한 형태를 찾기위해 노력하였고 그에 알맞는 외장재료(벽돌)를 제안하였다. 
단독·전원주택 · 2층
건축주가 제일 중요하게 요구한 사항으로는 너무 작지 않은 중정과 함께 외부 자연 경관이 잘 보이면서 동시에 외부시선을 차단시켜주기를 바랬다. 이 요구사항은 굉장히 단순하지만 도시에 위치한 단독주택에서는 쉽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요구사항은 이탈리아 건축에서 쉽게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이탈리아 건축의 기본요소에 굉장히 충실하다. 건물을 구성하는 벽, 기둥, 지붕이 각각 명확하게 구분되면서 조화를 이루고 적합한 공간에만 사용이 되어야 하는것이 특징이다. 프로젝트에서 찾은 해결 방식은 벽을 정말 벽답게 만드는 일이었다. 벽을 통해 외부시선을 차단함과 동시에 집의 전체적인 형태와 장소를 규정하고, 벽 일부에서는 외부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두 번째로 건축주가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실내 차고가 있어야 하는 것이었다. 차고 때문에 1층 실내 공간과 중정이 줄어들 수 밖에 없어도 원하셨기 때문에 평면계획 당시 최적의 대안을 찾을 수 밖에 없었다. 중요하게 요구되었던 사항들을 주어진 장소에서 적합한 형태를 찾으려고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