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고다건축사사무소
갓고다건축사사무소 '갓고다'는 '가꾸다'의 우리말 원형입니다. 건축과 공간을 기획, 다지인, 편집, 프로듀싱합니다.
1. 기본에 충실합니다.
2. 디테일로 퀄리티를 높입니다.
3. 건축과 공간의 토탈 스타일링으로 차별화합니다.
최윤영 Yunyoung, Choi
소장
디자인 및 건축설계
공간스타일링
이메일: laclab@naver.com
SNS : www.instagram.com/tammi_essor
국민대학교 건축학과와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희림건축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후 갓고다를 설립하였고, 숭실대에 출강하고 있습니다. 재료와 질감, 색에 대한 관심으로 건축과 숲을 그리는 회화 작업을 해오고 있으며, ASYAAF(2016)에 선정되었으며, ‘MONAD전(2017)’, ‘숲 아닌 숲(2017)’ 등 다수의 개인전을 했습니다. 또한 브런치에서 ‘탐미꾼’으로 건축에 대한 글을 연재하는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2022년 “어떻게든 해 보려고요”를 출간했습니다.
색감, 텍스쳐, 조화를 통해 사물을 인식하고 기억한다. 우리가 만드는 건축도 그러하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대지에서 그 땅만의 이야기를 찾고 고유한 컨셉을 만들어 집을 상상하고 기획한다. 대지와의 교감, 파사드와 공간이 주는 감성을 중요시하며 색감과 텍스쳐를 가지고 집을 스타일링한다.
숭실대학교 겸임교수
ASYAAF 2016 등단 화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심의위원
‘어떻게든 해 보려고요’ 저자
도서출판 탐미룸 대표
권이철 Yicheol, Kwon
소장
디자인 및 건축설계
인허가
이메일 : kics211@naver.com
SNS : www.instagram.com/upsight_kic
BLOG : http://blog.naver.com/kics211
서울시립대 건축공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해안건축에서 실무를 한 후 갓고다를 설립했습니다. 오래된 건축물에 대한 관심으로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가며 ‘경성의 아파트’를 공저하였습니다.
길을 걷다 주변 건축의 디테일과 해법에 매료되어 가던 길을 멈추고 탐구하곤 한다. 집의 완성도와 품질을 높이는 건축의 기본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집을 짓는 과정에서 건축주와의 소통을 중시한다. 이를 위해 구석구석 상세를 풀어내기를 즐기고, 집요하고 섬세하게 시간을 들여 집을 설계해 나가려 한다.
동양미래대학교 겸임교수
서울시 강서구청 건축심의위원
GH 영아키텍트(경기주택도시공사)
서울시 공공건축가(202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