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파주 삼방리 전원주택

파주시 삼방리 단독주택 (2021)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경량목구조
설계더원하우징
시공더원하우징
인테리어-
사진-
설계 기간4개월
시공 기간5개월
대지면적613.00㎡ (185.48평)
건축면적107.90㎡ (32.65평)
연면적107.90㎡ (32.65평)
층수지상 1층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21년

Exterior

뾰족한 지붕의 형태가 돋보이는 파주 삼방리 주택의 외장재는 가성비 좋은 지붕재인 아스팔트슁글과 관리하기 용이한 세라믹사이딩으로 마감하여 전원생활에서 가장 까다로운 관리부분을 대폭 줄였습니다. 단층으로 설계되어 있지만 편지붕의 형태 덕분에 웅장해 보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데크 공간

거실에 설치된 패티오창을 통해 외부로 나오면 언제든지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데크공간이 나옵니다.

현관 포치

잘 꾸며진 조경통로를 따라 주택에 다가서면 가장 먼저 닿게되는 공간 현관 포치,
현관에는 오래봐도 질리지 않는 삼목사이딩을 포인트로 사용하여 꾸며주었고 현관문에는 작은 쪽문인 소대를 적용하여 현관 공간을 더욱 웅장해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현관 및 복도

중문은 옅은 회색의 3연동으로 구성하여 설치하였습니다. 비비드톤의 색감은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각 방으로 연결되어 있는 복도공간은 다양한 색상의 방문을 적용하여 심심할 수 있는 공간을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주방

중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주방이 반겨줍니다. 아일랜드 형식의 싱크대를 배치하여 동선을 위한 공간과, 조리를 위한 공간을 분리시켜주었습니다. 주방은 상부장을 포기하고 외부의 시야를 위한 큰 환기창을 설치하여 조리과정에서도 외부 조망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층고를 높인 거실

주방을 지나면 주택의 메인 공간인 거실이 나오는데요, 1.5층 오픈 천장을 적용하여 바닥면적대비 엄청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거실 창 상부로 채광을 위한 이형창과 고정창을 설치하여 외부의 조망을 실내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해가 주택 안쪽으로 드는 낮 시간대에는 불을 켜지 않아도 실내가 충분히 밝게 비춰집니다. 거실 중앙에는 환기를 위한 실링팬을 설치하여 주었습니다.

공용 욕실

파주 삼방리 주택의 욕실은 총 2개가 있는데요. 욕실에 따라 사용자가 극명하게 나누어져있습니다. 먼저 부모님세대가 사용하는 공용욕실을 보겠습니다. 공용욕실은 깔끔한 아이보리톤의 타일을 배경으로 사용하고, 꽃무늬 패턴의 타일을 포인트로 꾸며졌습니다.

꽃을 좋아하는 어머님의 취향을 담을 욕실입니다.

안방 욕실

다음은 자녀세대가 이용하는 안방욕실을 보겠습니다. 따님의 취향을 담은 안방욕실은 녹색과 아이보리의 쪽타일을 절반씩 나누어 시공하여 꾸며주었습니다.

침실

침실은 옅은 포인트색과 화이트톤으로 꾸며주어 사용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큰 규모의 주택은 아니지만 주요공간을 넓게 배치하여 실제 공간보다 넓어보이고 감각적인 색감을 이용하여 실내공간이 다채롭도록 한 것이 특징인 파주 삼방리 전원주택입니다.

더원하우징의 다른 프로젝트

파주 삼방리 전원주택
더원하우징
더원하우징
단독·전원주택 · 1층
파주시 삼방리 단독주택 (2021)
단독·전원주택 · 1층
양평 회현리 단독주택 마을에 위치한 54평 단층 고급 전원주택입니다지붕재는 평기와를 사용해주었고 외장재는 고벽돌 타일을 사용해 마감해주었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화성시 새솔동에 위치한 단독주택 마을에 시공한듀플렉스 목조주택입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건축주님의 지인이신 미대교수님께서 설계안을 보시고 색체계획을 잡아주셔서주택 외관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그레이 컬러의 주택이 완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