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청도 온유재

청도 온유재 (편안할온, 머무를유. 집재. 따뜻한 마음으로 편안하게 머무르는 집 ​) 

가끔  도심에서 벗어나 황금 휴일을 맞아 부모님 집을 찾아 뵈었을때 따뜻한 마음으로 편하게 머무르고 갈수 있는 집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경북 청도군 청도읍
청도 온유재
동아종합건설
동아종합건설
단독·전원주택 · 2층
청도 온유재 (편안할온, 머무를유. 집재. 따뜻한 마음으로 편안하게 머무르는 집 ​) 가끔  도심에서 벗어나 황금 휴일을 맞아 부모님 집을 찾아 뵈었을때 따뜻한 마음으로 편하게 머무르고 갈수 있는 집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4층
경산시 다가구주택 (2022)지금 현 건축주분은 대구에서 저희가 짓어놓은 다가구주택을 매입을 하면서 첫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그 이후 자녀들을 결혼 시키고 저희가 매입해놓은 택지땅을 매도 하셔서 그 자리에 저희에게 건축을 맡겨 주셨습니다.모든 설계와 디자인은 믿고 맡겨 주셨고, 건축주분이 애완동물을 사랑하시는 분이시라 세입자들도 편히 키울수 있는 건물이 되고파 하셔서구조 부터 펫도어를 전세대 시공 하였습니다.  건물 이름도 펫밀리라고 정하셨구요~ 준공후 바로 전세대 세입자 임대완료 하셨더라구요.  저희는 건축을  만족 해 하시면서 세가 잘 나간다는 애길 듣게 되면 그만한 뿌듯함이 없더라구요.^^
상가건물 · 5층
S&S building 대단지 신축아파트 초인접 상권 및 지하철 역세권상권을 동시에 확보한 수익형 임대 상가 건물로 차분한 그레이톤의 고급스런 외관으로 신축 아파트와 조화롭게 어울리며 완벽한 디자인 설계와 시공으로 준공 전 선임대가 전층 완료되었습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3층
코로나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기존에 운영중이던 음식점의 유지가 어려워져 해결 방안을 찾던 중 상가주택의 설계를 의뢰하셨습니다. 1층 근린생활시설이, 2층 이상으로는 거주 목적으로 상가주택설계는 내집 마련과 동시에 상가에 세를 주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어서 최근에인기가 많은 건물 형태입니다.  3미터 도로 조건으로 힘든 현장이었었지만 대구 달서구 수목원의 멋진 초록 배경과 친환경적인 깨끗한 화이트톤으로 조화롭게 마감하였습니다. 초반에 계획한 내용과는 다르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여지가 많으므로 가능한 예상되는 비용을 미리 판단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건축을 진행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지름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