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도심 속 자연을 품은 집_서초구 주택

건축주님 부부와 어머니, 어린 자녀 둘과 함께 하는 서초구 주택은

오랜 아파트생활을 정리하고 어린 자녀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경험시켜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또한 도심 속 작은 자연을 품고 있어, 단독주택을 꿈꾸는 사람들의 로망이 실현된 공간이기도 합니다.

서초구 주택은 건축주님이 오랜 아파트 생활을 정리하고 단독주택생활을 결심한 만큼

단독주택에서만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인접대지의 이격거리 때문에 주택의 면적이 작아지는 것을 우려하셔서

비교적 구조벽의 두께가 얇은 목조주택을 추천 드렸습니다.

또한 설계초반 열회수환기장치 설치를 미리 고려하여 관련 설비실을 미리 설계에 반영하였고

단열문제를 걱정하시는 건축주님의 우려에 따라 중단열, 외단열의 이중단열 시공하였습니다.

구조기술사와의 검토와 협의를 통해 목구조임에도 큰 사이즈의 코너창 설계와 높은 층고 연출이 가능했습니다.

계획설계 단계에서부터 구조적인 부분과 시공을 함께 고려하며

최대한 건축주님의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한 주택이었습니다 :)

서울 서초구 내곡동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경량목구조
설계미래하우징
시공미래하우징
인테리어미래하우징
사진미래하우징
설계 기간3개월
시공 기간6개월
대지면적354.00㎡ (107.11평)
건축면적175.87㎡ (53.21평)
연면적307.93㎡ (93.17평)
층수지상 2층+다락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22년

Exterior

Interior

주식회사 미래하우징의 다른 프로젝트

도심 속 자연을 품은 집_서초구 주택
미래하우징
미래하우징
단독·전원주택 · 2층
건축주님 부부와 어머니, 어린 자녀 둘과 함께 하는 서초구 주택은오랜 아파트생활을 정리하고 어린 자녀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경험시켜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또한 도심 속 작은 자연을 품고 있어, 단독주택을 꿈꾸는 사람들의 로망이 실현된 공간이기도 합니다.​서초구 주택은 건축주님이 오랜 아파트 생활을 정리하고 단독주택생활을 결심한 만큼단독주택에서만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인접대지의 이격거리 때문에 주택의 면적이 작아지는 것을 우려하셔서비교적 구조벽의 두께가 얇은 목조주택을 추천 드렸습니다.​또한 설계초반 열회수환기장치 설치를 미리 고려하여 관련 설비실을 미리 설계에 반영하였고 단열문제를 걱정하시는 건축주님의 우려에 따라 중단열, 외단열의 이중단열 시공하였습니다. 구조기술사와의 검토와 협의를 통해 목구조임에도 큰 사이즈의 코너창 설계와 높은 층고 연출이 가능했습니다. 계획설계 단계에서부터 구조적인 부분과 시공을 함께 고려하며최대한 건축주님의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한 주택이었습니다 :)
단독·전원주택 · 1층
힐링 포레스트 양평 신론리 주택은도시에서 생활하고계시는 건축주님 부부의 세컨하우스입니다. 단층 목조주택에 박공지붕이 포인트가되는 양평 신론리 주택은심플한 외관디자인의 주택이 숲을 등지고있어 더욱 고즈넉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ㄱ자로 넓게 뻗은 주택은 거실, 주방, 식당을 일자로 길게 설계하였고, 다용도실과 주방에서 바로 연결되는 썬룸공간을 배치하여동선을 효율적으로 설계하였습니다. 거실에는 큰 코너창을 시공하여 개방감있는 공간으로 탄생되었으며  썬룸에는 폴딩도어를 시공하였습니다. 웅장한 숲을 등지고 아늑한 데크를 품은 양평 신론리 주택입니다. 
단독·전원주택 · 1층
자연을 닮은 전남 영암군 주택은 어머니를 모시고 고향으로 귀촌하신 건축주님의 공간입니다.월출산을 바라보는 한옥마을 주변 필지를 매입하셨고, 주변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친환경 주택을 원하셨습니다.​단층인 만큼 외관 디자인에 신경을 쓴 주택입니다.한옥마을 특성에 맞게 처마를 길게 빼고, 외장은 벽돌로 마감하였으며 지붕은 기와로 마감하여 한옥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실내 마감재와 자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또한 단열, 기밀과 같은 기능적인 부분까지 완벽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웅장한 외관디자인과 특색있는 실내디자인으로 귀농주택의 멋을 한껏 살린 주택입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2층
작은정원을 품은 한지붕 두가구집은 김포한강신도시 지구단위계획구역에 위치한 다가구주택입니다. 건축주세대와 임대세대 총 2가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구조벽과 담장으로 사용공간을 분리하여 프라이버시를 확보하였고,가구마다 작은 정원을 배치하여 더욱 안정적인 주택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정면, 좌측면, 배면이 모두 도로로 열려있는 코너땅이므로 배면 도로쪽인 북쪽으로 주택을 배치하고 담장을 설치하여 남쪽에 작은 정원을 꾸려 프라이버시와 개방감을 모두 충족시켰습니다.상하구조가 아닌 좌우구조로 가구를 분리하여 건축주세대 뿐만 아니라 임대세대도 1층 정원과 3층 다락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주택입니다. 다락은 경사지붕의 구조를 최대한 활용하여 면적 활용도를 높여 타이트한 건폐율과 용적률을 극복하였습니다. 마감은 백고파벽돌과 회색의 징크지붕이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