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강화 구옥 그린리모델링

〔 강화도 구옥 그린리모델링 〕  

이에코건설이 시공한 이 프로젝트는 2020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MBC 구해줘 홈즈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기존 건물 외부에 아연 골강판을 감싼 이중외피 구조로, 단열 성능이 약한 한옥의 벽체와 단열 성능을 극대화를 위한 이중막으로 시공이 되었으며, 열회수환기장치를 설치하여 냉난방 에너지 절감 및 미세먼지 해결에 도움을 주며,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열회수환기장치를 설치하였습니다. 한옥의 구조목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으며, 층고를 높여 개방감을 더했습니다.

인천 강화군 양사면
강화 구옥 그린리모델링
주식회사 이에코건설
주식회사 이에코건설
단독·전원주택 · 1층
〔 강화도 구옥 그린리모델링 〕  이에코건설이 시공한 이 프로젝트는 2020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MBC 구해줘 홈즈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기존 건물 외부에 아연 골강판을 감싼 이중외피 구조로, 단열 성능이 약한 한옥의 벽체와 단열 성능을 극대화를 위한 이중막으로 시공이 되었으며, 열회수환기장치를 설치하여 냉난방 에너지 절감 및 미세먼지 해결에 도움을 주며,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열회수환기장치를 설치하였습니다. 한옥의 구조목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으며, 층고를 높여 개방감을 더했습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5층
패시브하우스 프로젝트인 '연수래'는 제법 건강한 건물이라고 말할 수는 있다. 도시 미관을 해칠 정도로 밉게 생기지 않았고 다세대주택 시장(Market)에서 보기 드물게 패시브 기법들을 담으려고 했다. 외부마감재는 타일과 메가판넬이 시공되었으며 내부마감재는 마루, 종이벽지, 노출콘크리트로 마감이 되었다. 관악구 봉천동에는 오르막을 따라 다세대·다가구주택이 빼곡히 들어서 있다. 10평 내외의 작은 세대들이 주를 이루는데 8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여러 양식이 혼재되어 있는 점이 흥미롭다. 대지의 모양은 네모반듯하지 않고 대부분 비정형이다. 빠듯한 여건 속에서도 주요하게 고려했던 몇 가지 지점이 있다. 우선, 자유 시장 논리에 기대어 가성비와 속도로 대변되는 인스턴트와 같은 건축 시장의 흐름에 최대한 저항하는 방향이다.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주변 건물의 재료 및 형태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했다. 타일과 알루미늄판, 그리고 스테인리스 몰딩으로 면을 구성해 지루할 수 있는 외관에 질서와 변화를 부여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율화당(律華堂)]이란 이름이 지어졌는데, 뜻은 '율이들이 빛나는 집'이라고 합니다. 해당 율화당 패시브하우스는 여러모로 굉장히 쾌적한 집입니다. 패시브하우스이니만큼 기본적인 실내환경의 쾌적함은 물론, 유지관리부분에서도 그렇고, 그리고 여러 시설부분에서도 굉장히 쾌적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은 물론, 어른이(?)들을 위한 실내간이골프,수영장,당구대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까지 완젹하게 갖추었습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4층
파주 동패동 다가구주택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