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우비랜드

우비랜드는 건축가 본인이 건축주가 된 프로젝트이다. 

아내와 두자녀가 함께하는 4인가구를 위한 집으로 채광이 풍부하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집을 계획하였다.


대지의 축을 따라 건물을 배치하여 주 출입은 동쪽으로 계획하고, 주차를 한 뒤 부출입은 북쪽으로 가능하도록 계획하였다. 

택지개발지구인 정관신도시에 위치해있으며 북쪽을 제외하고 3면이 도로를 품은 채광이 뛰어난 대지에 위치해있다.

우리 가족의 생활 패턴에 따라 1층은 낮 생활권으로 책방, 놀이방, 반신욕실, 주방, 거실 등을 배치하고, 

2층은 밤 생활권으로 방과 드레스름, 세탁실 등으로 배치하였다.

1층에 위치한 책방과 다락으로 연계한 놀이방은 아이들을 위해 하나의 공간으로 묶어주고 싶었고, 대지 레벨차를 이용하여 반신욕실은 대지의 가장 낮은 지점에 설치하였다.

2층에 위치한 드레스룸과 세탁실을 한 공간에 접하여 모든 빨래는 여기서 컨트롤 하겠다는 마음으로 설치한 건 우리집 사모님의 의견이자 신의 한 수 였다.

옥상에는 축구동호회 회원으로써 인조잔디를 설치하여 미니축구장으로 만들었다.


외부마감은 백고벽돌로 마감하였으며 옥외에는 2대의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설계하였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
우비랜드
조아종합건축사사무소
조아종합건축사사무소
단독·전원주택 · 2층
우비랜드는 건축가 본인이 건축주가 된 프로젝트이다. 아내와 두자녀가 함께하는 4인가구를 위한 집으로 채광이 풍부하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집을 계획하였다.대지의 축을 따라 건물을 배치하여 주 출입은 동쪽으로 계획하고, 주차를 한 뒤 부출입은 북쪽으로 가능하도록 계획하였다. 택지개발지구인 정관신도시에 위치해있으며 북쪽을 제외하고 3면이 도로를 품은 채광이 뛰어난 대지에 위치해있다.우리 가족의 생활 패턴에 따라 1층은 낮 생활권으로 책방, 놀이방, 반신욕실, 주방, 거실 등을 배치하고, 2층은 밤 생활권으로 방과 드레스름, 세탁실 등으로 배치하였다.1층에 위치한 책방과 다락으로 연계한 놀이방은 아이들을 위해 하나의 공간으로 묶어주고 싶었고, 대지 레벨차를 이용하여 반신욕실은 대지의 가장 낮은 지점에 설치하였다.2층에 위치한 드레스룸과 세탁실을 한 공간에 접하여 모든 빨래는 여기서 컨트롤 하겠다는 마음으로 설치한 건 우리집 사모님의 의견이자 신의 한 수 였다.옥상에는 축구동호회 회원으로써 인조잔디를 설치하여 미니축구장으로 만들었다.외부마감은 백고벽돌로 마감하였으며 옥외에는 2대의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설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