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초월 하우스

빛과 숲을 담은 "초월 하우스"

대지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주변에 멋진 전경이 가득하여 아름다운 자연을 담아낼 수 있도록 고심한 단독주택입니다. 

"ㄱ" 의 가로로 길고 큰 창은 자연을 파노라마처럼 연출합니다. 무거워 보일 수 있는 느낌을 일부 필로티와 라운드 형태를 통해 열어주고 닫으면서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와이드벽돌을 세워쌓기로 시공하여 시선의 흐름을 위쪽으로 향하게끔 유도하였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초월 하우스
김학식건축사사무소
김학식건축사사무소
단독·전원주택 · 2층
빛과 숲을 담은 "초월 하우스"대지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주변에 멋진 전경이 가득하여 아름다운 자연을 담아낼 수 있도록 고심한 단독주택입니다. "ㄱ" 의 가로로 길고 큰 창은 자연을 파노라마처럼 연출합니다. 무거워 보일 수 있는 느낌을 일부 필로티와 라운드 형태를 통해 열어주고 닫으면서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와이드벽돌을 세워쌓기로 시공하여 시선의 흐름을 위쪽으로 향하게끔 유도하였습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강아지 3마리와 함께하는 자연을 품은 세모집 지붕에서 테라스, 현관, 강아지집까지 세모를 적용해 통일감을 주면서도 특색 있는 단독주택이다.외장재는 와이드벽돌과 목재패널을 사용하여 모던함 연출된다. 2층을 돌출시키고 테라스 난간을 유리로 설치하여 커다란 프레임을 통해 내외부 소통하게 된다.주 공간이 되는 거실과 침실에 전창을 두어 사계절이 집안 내부까지 들어오게 계획하였다.
상가건물 · 2층
이천 장록동 카페 "카페 더 엠""카페 더 엠"은 언덕 끝자락에 위치해 녹색 가득한 풍경을 볼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서 역할을 하는 곳이다. 카페공간과 직원업무공간을 분리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주었으며 외부마감은 대리석, 내부마감은 노출콘크리트의 통일된 마감을 통해 건물의 안과 밖의 관계를 명확하게 하였다. 2층 내부공간에서 옥상/테라스로 이어지는 공간은 내부와 외부마당까지 연계해 주는 곳으로 동선의 막힘이 없이 흐를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상가건물 · 3층
자연속 카페 '어바웃네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