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종합건축사사무소 변경하기

조아종합건축사사무소

건축설계 전문가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위치한 건축사사무소입니다.

대표
김민규
경력
10년
업무 영역
설계, 감리
연락처
051-914-3233
조아종합건축사사무소
실제로 직접 집을 짓고 살아보고 경험하고 있는 건축사 입니다. 공감하고 소통하는 사무소 입니다.
조아종합건축사사무소
실제로 직접 집을 짓고 살아보고 경험하고 있는 건축사 입니다. 공감하고 소통하는 사무소 입니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우비랜드는 건축가 본인이 건축주가 된 프로젝트이다. 아내와 두자녀가 함께하는 4인가구를 위한 집으로 채광이 풍부하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집을 계획하였다.대지의 축을 따라 건물을 배치하여 주 출입은 동쪽으로 계획하고, 주차를 한 뒤 부출입은 북쪽으로 가능하도록 계획하였다. 택지개발지구인 정관신도시에 위치해있으며 북쪽을 제외하고 3면이 도로를 품은 채광이 뛰어난 대지에 위치해있다.우리 가족의 생활 패턴에 따라 1층은 낮 생활권으로 책방, 놀이방, 반신욕실, 주방, 거실 등을 배치하고, 2층은 밤 생활권으로 방과 드레스름, 세탁실 등으로 배치하였다.1층에 위치한 책방과 다락으로 연계한 놀이방은 아이들을 위해 하나의 공간으로 묶어주고 싶었고, 대지 레벨차를 이용하여 반신욕실은 대지의 가장 낮은 지점에 설치하였다.2층에 위치한 드레스룸과 세탁실을 한 공간에 접하여 모든 빨래는 여기서 컨트롤 하겠다는 마음으로 설치한 건 우리집 사모님의 의견이자 신의 한 수 였다.옥상에는 축구동호회 회원으로써 인조잔디를 설치하여 미니축구장으로 만들었다.외부마감은 백고벽돌로 마감하였으며 옥외에는 2대의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설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