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건물

차코르(CHARCOAR)

본 프로젝는 기존의 좌측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건축물과 새로이 짓어질 건축물의 연결은 어떻게 하면 될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되었던 것 같다.

 

옛것과 새것의 자연스러움을 만들려고 디자인을 했다

기존의 옛스러움과 현대의 간결함을 동시에 부여해주고 싶었으며,

우아한 현대적 곡선의 처마선은 뒷편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연결되는 전체적

느낌은 자연적 흐름을 만들어내는 듯 하다.

 

전면 건물의 일부분을 감춤으로써, 사용자 및 방문자가 자연스럽게

건축물의 형태 및 내부를 궁금해하는 의도적 장치로 작은 건축물이지만,

그 형태 및 외부공간의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작은 공간이지만, 외부의 마당을 끌어 들이고,

또 다시 내부에서 외부로 확장되는 시각적 연결은 조그마한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발전 할 수 있을지 또 다른 질문을 던지게 했던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건축물(파파레)에 식사를 하러 왔을 때 많이 이들이 음식을 먹기위해 기다리는 그 시간동안

맞은편에 생긴 또다른 공간과 건물을 보면서 그 잠깐의 시간동안이라도
도심속의 건축미와 건축이 보여주는 빛과 그림자의 움직임을 전달하고 싶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대죽동
차코르(CHARCOAR)
아우름건축사사무소
아우름건축사사무소
상가건물 · 1층
본 프로젝는 기존의 좌측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건축물과 새로이 짓어질 건축물의 연결은 어떻게 하면 될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되었던 것 같다.   옛것과 새것의 자연스러움을 만들려고 디자인을 했다기존의 옛스러움과 현대의 간결함을 동시에 부여해주고 싶었으며,우아한 현대적 곡선의 처마선은 뒷편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연결되는 전체적느낌은 자연적 흐름을 만들어내는 듯 하다.   전면 건물의 일부분을 감춤으로써, 사용자 및 방문자가 자연스럽게 건축물의 형태 및 내부를 궁금해하는 의도적 장치로 작은 건축물이지만,그 형태 및 외부공간의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작은 공간이지만, 외부의 마당을 끌어 들이고, 또 다시 내부에서 외부로 확장되는 시각적 연결은 조그마한 공간을 어떻게활용하고, 발전 할 수 있을지 또 다른 질문을 던지게 했던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건축물(파파레)에 식사를 하러 왔을 때 많이 이들이 음식을 먹기위해 기다리는 그 시간동안맞은편에 생긴 또다른 공간과 건물을 보면서 그 잠깐의 시간동안이라도 도심속의 건축미와 건축이 보여주는 빛과 그림자의 움직임을 전달하고 싶었다.
상가건물 · 1층
건축주분들은 다른곳에서 설계를 이미 진행하셨고,기본설계는 끝이 났던 상황이였는데,지역,지구의 특성상 건축주분들께서 하고시자하는 사업의 방향과 조금은 다르게 진행되어서다른 설계사무소를 찾다가, 인연을 맺게 된 프로젝이다.​기존 주변에 건물이 없는 터라,마을 초입에 위치한 대지는 건축허가상의 민원의발생이 빈번하게 일어날수 있다.​다행이 공사를 하면서, 설계를 진행하면서,별 탈 없이 마무리가 되어서 감사하게 생각하는 프로젝이기도 하다.
상가건물 · 2층
소사동 근린생활시설 (Hola~👋) 올라🚀​소사동의 대지는 약1600평 정도의넓은 땅을 가지고 있다.​뒷편에 고가도로가 지나가고,그 고가도로의 축(Axis)을 기준으로평행을 이루며, 건축물은 자리 잡고 있다.​(HOLA:올라)는1층 노출철근콘크리트와 2층 경량철골조로이루어진 복합구조로 이루어진 근린생활공간이다.​대지 주변을 감싸고 있는 산책로와 하천을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올라(HOLA)의 공간으로 유입 될 수 있게동선이 형성된다.
단독·전원주택 · 2층
건축주분은 앞에 천(川)이 흐르고, 뒷편에 낮은 산이 이루고 있는대지를 구입하셔서 신축을 원하셨던 프로젝트​구조는 목구조로 하기를 원하셨고,구성은 1층에 근린생활시설과 2층에 주거 목적의 단독주택그리고 하늘을 볼수 있는 다락이 요구 사항이건축주가 꿈꾸는 공간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