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FLOATING WALL HOUSE

주변의 산자락과 원경(遠景)의 풍광을 끌어들이는 방법에서 시작하다.

낮은 산자락을 배경으로 하며 장방형으로 긴 형상의 대지는 남쪽으로 매력적인 풍광을 가지고 있다. 계곡 사이로 열려진 하늘과 멀리 바라다보이는 고즈넉한 산자락은 이 집을 구성하는 제일 중요한 경관 요소이다. 거실의 위치는 자연스럽게 남쪽으로 자리잡았다. 거실의 외벽을 띄우는 방법을 통해 외부 테라스를 만들어내고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프레임화된 외부 경관이 그대로 실내로 들어오게 하였다.

강원도 홍천군 서면
FLOATING WALL HOUSE
건축사사무소 주아키텍츠
건축사사무소 주아키텍츠
단독·전원주택 · 1층
주변의 산자락과 원경(遠景)의 풍광을 끌어들이는 방법에서 시작하다.낮은 산자락을 배경으로 하며 장방형으로 긴 형상의 대지는 남쪽으로 매력적인 풍광을 가지고 있다. 계곡 사이로 열려진 하늘과 멀리 바라다보이는 고즈넉한 산자락은 이 집을 구성하는 제일 중요한 경관 요소이다. 거실의 위치는 자연스럽게 남쪽으로 자리잡았다. 거실의 외벽을 띄우는 방법을 통해 외부 테라스를 만들어내고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프레임화된 외부 경관이 그대로 실내로 들어오게 하였다.
단독·전원주택 · 2층
앵글하우스(ANGLE HOUSE)용인시 고기동 교수마을에 위치한 신축 단독주택입니다.건축주는 젊은 부부였으며, 예산이라는 한계속에서도 함께 이루어 낸 작은 성과입니다.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많은 건축주분들이 공감하는 프로젝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세대·다가구주택 · 5층
고덕동 다가구주택(2021)모여사는 집 공원을 품다.
단독·전원주택 · 4층
SADANG CURVED BUIL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