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원주택

I MY ME MINE

꼬불꼬불 시골길을 지나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집. 깔끔한 입면과 외부 휴식공간 그리고 쾌적하고 아늑한 실내공간. 

건축주의 힐링을 위한 세컨드하우스로 자연 속 나를 위한 힐링 공간 'I MY ME MINE'입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강원도의 한적한 곳에 위치한 주택은 적당한 스케일감으로 자연 속에 존재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거주자의 감성을 듬뿍 담아 인테리어 마감부터 소품까지 나만을 위한 디자인으로 채웠습니다. 이렇게 꾸며진 집은 마치 자연 숲속에 있는 고급스러운 호텔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피곤한 도시에서의 일상을 보내고, 자연으로 떠나 호캉스와 바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나를 위한 고급 호텔, 나의 힐링 하우스 'I MY ME MINE'입니다.

강원도 홍천군 서면
용도 단독·전원주택
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설계(주)하눌건축사사무소
시공(주)하눌주택
인테리어(주)하눌주택
사진김한빛
설계 기간7개월
시공 기간10개월
대지면적418.00㎡ (126.48평)
건축면적120.60㎡ (36.49평)
연면적189.11㎡ (57.22평)
층수지상 3층
가구수1가구
준공년도2022년

마당

현관

현관은 출입구와 주차장에서 바로 연결되며, 원형 필로티 기둥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거실

거실이 주방과 다이닝룸까지 일직선으로 연결되어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마당을 향해 낸 전창이 1층 내외부를 시원하게 연결하도록 계획하였다.

주방과 다이닝 공간

베이지 톤의 타일과 주방가구를 배치하여 도장 마감의 차가운 느낌을 보완하여 공간에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부여하였다.

계단실 하부를 자연스럽게 세탁기와 냉장고 등을 위한 벽면으로 구성하였다.

아일랜드와 식탁 위로 오픈된 천장이 개방감 있는 실내를 완성하였다.

계단실

계단의 디딤판과 챌 판 모두 거실과 같은 베이지 톤의 타일로 마감하였다.

계단실 난간은 통유리를 사용하여 빛과 함께 흰색 벽면과 어우러지도록 하였고, 계단을 올라가는 동안 답답한 느낌이 아닌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침실

침실은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으로 마감하여 편안하고 조용히 쉴 수 있는 정적인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템바 보드로 포인트를 주었고, 매립형 조명을 통해 아늑한 분위기의 휴식공간을 완성시켰다.

한쪽 벽면에 와이드한 창을 두어 산세를 그림처럼 담아내었다.

화장실

2층 가족 욕실은 전동개폐장치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천창을 통해 빛이 들어오도록 하였다.

타공 선반과 이동식 욕조, 매립형 수전, 스탱딩 수전 등으로 개성 있고 효율적인 욕실을 구성하였다.


테라스

2층 테라스는 방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는 구조로 유리 난간을 통해 2층이 가진 보망을 더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루프탑

2층 계단을 지나 옥상으로 올라오면 사방이 트여있는 자연 속의 루프탑이 펼쳐진다.


(주)하눌주택의 다른 프로젝트

I MY ME MINE
(주)하눌주택
(주)하눌주택
단독·전원주택 · 3층
꼬불꼬불 시골길을 지나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집. 깔끔한 입면과 외부 휴식공간 그리고 쾌적하고 아늑한 실내공간. 건축주의 힐링을 위한 세컨드하우스로 자연 속 나를 위한 힐링 공간 'I MY ME MINE'입니다.물 좋고 공기 좋은 강원도의 한적한 곳에 위치한 주택은 적당한 스케일감으로 자연 속에 존재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거주자의 감성을 듬뿍 담아 인테리어 마감부터 소품까지 나만을 위한 디자인으로 채웠습니다. 이렇게 꾸며진 집은 마치 자연 숲속에 있는 고급스러운 호텔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졌습니다.피곤한 도시에서의 일상을 보내고, 자연으로 떠나 호캉스와 바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나를 위한 고급 호텔, 나의 힐링 하우스 'I MY ME MINE'입니다.
단독·전원주택 · 1층
밀도 있는 도시를 떠나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삶의 트렌드는 주거문화에까지 영향을 미친다.예전에는 이왕 짓는 집을 조금 더 크게 지어 공간 확보에 대한 욕심이 많았다. 이는 당연히 금액으로 연결되어 비용으로 부담이 되었고 짓고 나서도 감당이 안 되는 면적, 관리 때문에 골칫거리였다. 집의 면적이 크면 확실히 다양한 프로그램이 들어갈 수 있고 다양한 가능성이 있는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집의 평수, 덩치를 키우지 않고도 충분히 다양한 가능성이 있는 집을 지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가장 보편화된 면적인 30평 집에서 60평 집에서 누릴 수 있는 가능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면 어떤 집을 지을 것인지 질문을 던지고 싶다.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집, 작지만 큰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집을 제안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