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아키텍처 변경하기

지오아키텍처

건축설계 전문가

Great Ordinariness
위대한 일상성, 일상의 위대함

우리는 도시, 건축, 인테리어, 그래픽 등 다양한 스케일과 분야의 관점을 공간에 비추어 바라보고현실에서 실천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에서 합리적 사고로 사람 그리고, 장소와 소통합니다. 길가에 핀 작은 식물에 골목 이야기가 있고 혼잡한 출근길 잰걸음에도 도시의 일상은 담겨있습니다. 시선에 담긴 평범한 삶의 한 순간을 간과하지 않고 일상의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움직임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비현실적인 개념과 이론의 과잉을 지양하며
‘일상의 위대함’을 실천합니다.

이주영 Ju Young Lee_대표건축가

이주영 소장은 영국의 AA School에서 MA Housing & Urbanism 학위를 받고 공간건축사사무소, 삼성건설, Ove Arup 등 한국과 런던에서 실무를 쌓았다. 네덜란드 건축사로 서울시 공공건축가, 서울시 중구 건축위원 등으로 활동해왔으며, 한경대학교, 한양대학교 ERICA에 출강했다. 다수의 공공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일상의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움직임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대표
이주영
경력
11년
업무 영역
설계, 감리, 인테리어
연락처
02-395-1215
홈페이지
g-o-a.kr
블로그
g-o-a.kr
SNS
지오아키텍처
Great Ordinariness 위대한 일상성, 일상의 위대함
지오아키텍처
Great Ordinariness 위대한 일상성, 일상의 위대함
다세대·다가구주택 · 5층
Around the Corner는 여느 다가구, 다세대 주택이 그렇듯 부동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법정 최대치로 지어진 건물이지만 다양한 테라스와 외부공간의 입체적 배치로 골목길을 걸어가는 사람들에게 말을 걸을 수 있기를 바랐다.
단독·전원주택 · 5층
Layered House는 서초동의 경사진 골목길에 위치해 있다. 이 골목은 4, 5층의 빌라들로 가득해 빌라 현관 자동문과 주차장들을 바라보며 걸어가게 된다. 비슷한 듯 다른, 다양한 형태의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는 이 골목길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를 바랬다.